온라인

아이패드 소식

n사인 2024. 4. 11. 23:56

2023년 아이패드 출시 無

아이패드 출시가 원래 더 빨라야 하는데 무슨 일인지 아직까지 출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2023년에 아이패드가 단 한대도 새롭게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종류가 4가지 이다보니 아이패드가 1년에 최소 한 개라도 공개되어야 하는데 아직까지 안 나왔다는 건 점점 출시 시기가 다가 왔다는 거라 봅니다. 안팔리는 기기도 아니고 인기 기기를 안낼 이유가 없는데 아직까지 나오지 않고 루머만 계속 생성되고 있습니다. 최근 2024년 3월에 공개한다는 루머가 있었고 결국 4월인 현재까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에 또 다시 5월 초에 공개된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루머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디자인 변화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가 2018년 출시 이후 카메라 섬에 이제 디자인을 제외한다면 거의 지금까지는 동일하게 출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디자인이 바뀐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베젤 변화

첫 번째 변화는 전면 디스플레이 베젤이 더 얇아진다는 것입니다. 새로 출시될 프로는 기존보다 대략 한 10에서 15% 정도 베젤이 더 얇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근데 렌더링상 이전과 새로운 모델에 비교한 걸 보면 큰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듯합니다.  베젤이 얇아지면서 페이스 아이디 모듈 때문에 맥북 프로나 갤럭시 탭처럼 노치가 생길수도 있을텐데 이러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별로일거 같습니다.

 

 

OLED

두 번째 큰 변화는 LCD가 OLED로 Pro모델에서 디스플레이가 바뀔 예정입니다. 이는 계속해서 나왔던 루머입니다. 아이폰은 10을 출시하면서 OLED 써왔고 아이패드는 아직까지 LCD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은 언젠가부터 계속 OLED를 넣어주고 있습니다.  지금 나와 있는 iPad 프로 시리즈 11인치의 경우 일반 LCD 12.9인치의 경우 미니 led 탑재했습니다.

OLED로 바뀌게 되면  많은 장점들이 있습니다. 전력 소모가 적을 수 있고 무한대의 명암비 색 재현율 등 비싼 걸 빼고는 거의 다 장점입니다. 현재 미니LED의 경우 큰단점이 배터리가 생각보다 빨리 닳습니다. 그래서 이게 OLED 바뀌면 배터리 타임도 길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있습니다.

 

카메라 위치 변경

추가로 전면 카메라 위치도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OS 17.4 코드에서 가로형 페이스 아이디 관련 문구를 발견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이제 아이패드를 새로로 잡았을 때 카메라 페이스 아이디 모듈이 상단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이걸 가로로 돌려서 쓰면 이제 줌 미팅이나 페이스타임을 하게 된다면 시선이 그동안 좀 어색했고 그래서 페이스 아이디 전면 카메라가 가로 상단으로 옮겨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무선 충전

또 하나의 변호는 예전부터 꾸준하게 나온 루머인데 애플에 있는 맥 세이프가 적용되어 패드도 새로운 신형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우징이 기존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는데 무선 충전을 하기 위해서 후면 알루미늄을 사용하지 못하고 유리와 같은 이제 소재로 바뀌야 되는데 이것에 관한 루머는 아직 없습니다. 애플 로고 부분만 무슨 충전 가능하도록 또 뭔가 바뀔 것인가 아니면 애플 독자 규격으로 또 다른 방식으로 바뀔 것인가 그것도 어떻게 나올지 아무래도 어렵다보니 나오기는 할지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두께 변화

 프로세서는 당연히 후속작인만큼 애플의 M3 칩이 들어갈 것으로 보이고 나머지 소소한 변화는 아 두께도 1mm 더 얇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루머로 퍼진 캐드 도면에서는 상당히 아이패드 프로 시리즈가 더 얇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패드가 예전에도 막 쉽게 휘어지는 그런 이제 밴딩 게이트 밴딩 이슈가 있었는데 아이패드 프로가 또 얇아지면 예전처럼 휘어지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듭니다.

 

매직키보드

새로운 매직 키보드도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더 큰 트랙패드 그리고 알루미늄 인클로저 등 다양한 디자인 변화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애플 매직 키보드가 비싼만큼 퀄리티는 좋지만 무게가 무겁습니다. 무게도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

 

가격은 현재 iPad 프로 시리즈가 799달러 12.9in 가 1199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 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가면서 최대 160달러 인상될 예정이라고 루머가 다시 나왔습니다.  지금도 아이패드 프로 12.9in 한 128GB 160만원대인데  128기가를 거의 한 200만 원 가까이 주고 사야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추가로 오랫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은 아이패드 에어 시리즈에 관한 루머들도 있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전문가 로스 영에 의하면 11인치 존재했던 에어 라인업에 새로운 12.9in 아이패드 에어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만 이제 디자인적인 변화는 크지 않을 거라 합니다. 그나마 변한다면 카메라 범프가 조금 더 이제 커질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었고 또 프로 시리즈에서만 제공했던 LED 플래시가 에어 라인업에도 들어간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120Hz

120hz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프로 라인업에만 넣어 줄 거 같습니다. 프로는 원래 OLED 바뀌는 것에 비해 에어 라인업은 그대로 LCD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어에는 OLED를 2028년에 처음으로를 탑재할 예정이라 합니다.

 

에어라 라인업은 페이스 아이디가 없고 터치 아이디가 있기 때문에 렌더링 사진만 봤을 때도 상단 터치 아이디 버튼이 그대로 존재했고 스피커나 C 타입 단자도 위치도 동일했습니다.

 

에어 라인업에는  프로세스가  M2 탑재예정입니다.

이제 12.9in 에어의 등장이라 의외로 학생들에겐 프로가 좀 많이 비싸기도 하고 또 12.9in 프로에서만 있었기 때문에  에어 에서 12.9인치 등장하게 된다면 학생들에게도 인기가 더 많이 증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 펜슬

마지막으로 애플 펜슬 새로운 모델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펜슬 3세대도 새로 나온다고 해요 이것에 대한 이야기 는 iPad OS 17.4 개발자가 앱을 애플 펜슬과 호환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펜슬 키트 API 도입됐다고 하는데 17.5 베타에서 관련 코드가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스퀴즈라는 움직임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쥐어 짜면서 뭔가 제스처를 하는 그런게 추가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됩니다. 

 

애플 프로디스플레이 xdr이랑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나노 텍스처 글래스 옵션이 아이패드 프로의 옵션으로 들어간다는 루머도 있습니다. OLED만으로도 가격상승이 꽤 될거 같은데 이것까지 한번에 들어갈거 같진 않습니다만 루머는 존재합니다.

 

일단 나와봐야 알겠지만 출시직전이라 그런지 루머는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